정부 24 누리집에서 일반용 인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2024년 9월 30일(월) 9시부터 시범운영합니다.
이제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 방문 없이 PC를 통해 정부24홈페이지 에서 발급받으세요.
시범운영을 거친 후 11월 1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제공예정입니다.
정부 24 인증서 로그인 방법
㉮ 정부24 메인 등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하세요.
인감증명서 발급은 비회원도 신청 가능합니다.
㉯ 검색어로 인감증명서를 입력합니다.
㉰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인감증명서발급"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참여하기
㉮ 정부 24에서 발급하는 인감증명서의 서비스 대상 등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발급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 후 클릭합니다.
㉯ 유의사항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체크를 하신 후, 다음으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신청인 정보입력란이 바로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
㉮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 주민등록 상 거주지 주소를 선택하신 후 대상자 조회를 클릭합니다.
간편(민간) 인증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휴대폰번호 인증을 통해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간편(민간) 인증올 로그인 시에는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한 것임으로 전 봐 번호 본인인증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보이며, 해당 절차는 생략됩니다.
발급용도, 제출처 등 추가 내용을 입력합니다. 다음단계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증명서 발급 확인 및 출력
㉮ 상단 메뉴에서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리스트에서 신청하신 내역을 확인하신 후 출력을 클릭하시면 증명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를 통해 발급받는 인감증명서는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 허가 및 면허신청. 공증. 보증. 보상청구. 계약. 사업신청. 경력 증명
본인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인감증명서는 보안, 개인정보보호, 도용 방지를 위하여 두 번의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는 보통 주민센터나 구청과 같은 행정기관에서 발급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아, 인터넷을 통한 발급 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정부 24를 통해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특히 면허 신청이나 경력 증명과 같은 용도로 인감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기존의 오프라인 발급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에는 무료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비대면형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번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는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진 편리함과 신속성을 제공하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발급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진위확인 시스템 덕분에 보안성도 보장됩니다. 특히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에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 인감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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